"이제 남은 건 1위"...로제 '아파트' 빌보드 핫100 3위 기염
로제 APT.전주 대비 2계단 상승
연초 캐롤송 순위 빠지며 상승세

빌보드는 지난 27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에서 ‘아파트’가 전주보다 2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아파트’는 이로써 지난해 10월 발매 이후 14주째(집계 기간 기준)에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로제는 이 곡으로 앞서 기록한 K팝 여성 가수 최고 기록인 5위까지 스스로 갈아치운 셈이다.
‘아파트’는 발표 직후 ‘핫 100’에 8위로 데뷔하며 K팝 여성 가수 최초의 ‘탑 텐’을 기록한 바 있다. 이후 이 곡은 차트 내 하락 국면에 있다가 새해 들어 차트 상위권을 독식하던 캐럴이 대거 빠지면서 순위가 역주행 상승, 다시 최상위권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빌보드는 또 ‘아파트’가 “K팝으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팝 에어플레이’ 차트는 주간 라디오 재생 횟수를 집계하는 빌보드의 세부 차트로, 종전 K팝 최고 순위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기록한 5위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cdaily.org)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김해공항 에어부산 항공기 꼬리에 불…170여명 비상탈출
2“김해공항서 에어부산 항공기 화재신고"…소방당국 출동 중
3새해 '성과급' 많이 받으세요...역대급 성과급에 직원들 '덩실'
4"이제 남은 건 1위"...로제 '아파트' 빌보드 핫100 3위 기염
5"올 설에는 온누리상품권으로 최대 35% 할인받으세요"
6"연두색 번호판 싫다"...고가 수입차량 판매, 8년 만에 최저
7“대출만기·카드결제일 돌아온다면”…‘최장 9일’ 설 금융거래 주의사항은
8 "이게 왜 내란인가…헌법상 권한" 尹, 석동현 변호사 접견
9국회의원, 1년간 '명절 상여금' 850만원 받는다